본문 바로가기
생활

베고니아 예쁘게 잘 관리하기 꽃말 종류

by winterstar 2024. 3. 27.
반응형



 

사계절 내내 꽃을 볼 수 있는 베고니아는 반려식물로 좋은 식물입니다.

브라질이 원산지이며 계속 품종이 개량되어 2000여 종이 되는 다양하고 예쁜 꽃과 잎이 있는 베고니아는 공기 정화 식물로도 뛰어납니다.

 

 

 

노란색꽃-베고니아

 

 

베고니아는 적당히 물 주기, 온도, 햇빛을 관리하면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특별히 예민하지 않아 처음 식물을 키우는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어요.

 

 

물 주기

물은 겉흙이 완전히 말랐을 때 흠뻑 주고 배수가 잘 되도록 해야 뿌리가 썩지 않고 잘 자랍니다.
베고니아를 발아시킬 때는 흙이 마르지 않게 충분히 주는 것이 좋지만 발아되고 자랄 때는 겉흙이 마르면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과 바람

반양지나 양지, 밝은 반음지 어디서나 잘 자라지만 햇빛을 많이 보아야 색깔도 진해지고 꽃이 많이 핍니다.
바람도 잘 통하는 곳이 좋으니 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베란다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직사광선은 피해야 합니다.

 

온도

따뜻한 곳에서 잘 자랍니다.
발아를 할 때는 20~25도 정도가 좋고 발아된 후 자랄 때는 10~25도 정도가 적정 온도입니다.
뜨거운 고온에 두면 시들어 버립니다.

 



배수가 잘 되는 사질양토가 적합하며 pH 5~6 정도의 약산성 토양이 좋습니다.

 

번식

씨앗을 심고 발아 6주 정도후에는 옮겨 심어도 됩니다.
또 잎꽂이나 꺾꽂이로 번식이 잘 되는데 잎줄기를 잘라 물에 담가 두면 뿌리가 내리고 그것을 흙에 심어도 잘 자랍니다.

 

병충해

병이 들면 잎이 노랗게 변하고 잎맥 사이 엽육이 갈색이 되며 낙엽이 되는데 이때는 건조하게 관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주황색꽃-빨간색꽃-베고니아

 

품종 개량이 되면서 2000여 종이 있는 베고니아는 크게 세 종류로 나뉩니다.

 

꽃을 보는 것, 잎을 보는 것, 굵은 줄기가 있는 것.

 

 

 

반응형

 

 

 

◆ 구근종 - 꽃베고니아

 

종류가 다양한 베고니아는 꽃의 모양도 다양한데 팝콘 모양처럼 작고 귀여운 꽃잎이 겹겹이 있는 것이 있고 장미 모양처럼 꽃잎이 크고 풍성하게 겹겹이 있는 것 등 여러 종류가 있는 꽃을 보는 베고이나입니다.

모두 사계절 꽃이 피는 예쁜 베고니아이지요.

 

 

 

◆ 근경종 - 관엽베고니아

 

잎의 모양이 타원형, 둥근 모양, 하트모양, 창모 양 등 복엽형, 단엽형 등의 다양한 모양과 색깔, 무늬가 있는 화려한 잎을 보는 베고니아입니다.

 

 

 

◆ 섬근종 - 목성베고니아

 

대나무처럼 줄기가 곧고 굵게 마디를 이루며 꽃과 잎을 보는 베고니아입니다.

빨간색, 분홍색, 하얀색 꽃이 계속 피고 타원형의 녹색잎은 세포성돌기가 있어 반짝반짝 윤기가 나고 가장자리에 톱니 모양이 있으며 강한 햇빛을 보면 적색이 됩니다.

 

 

 

분홍색꽃-베고니아

 

베고니아는 사계절 내내 꽃을 볼 수 있고 잘 자라기 때문에 반려식물로 아주 좋아요.

 

그리고 포름알데히드 같은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공기 정화 식물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예쁜 베고니아의 꽃말은

짝사랑, 당신을 사랑합니다, 행복, 순수, 친절입니다.

 

 

 

베고니아는 키우기 쉬워 식물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도 마음 편히 키우기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